본문 바로가기
새소식

적정기술미래포럼이 디자인을 통해 아프리카를 돕는 <웰던 프로젝트(Well Done Project)>의 메인 파트너가 되어 함께 활동을 시작합니다!

by hayandal 2013. 12. 25.


적정기술미래포럼이 디자인의 힘을 통해 아프리카를 돕고 있는 <웰던 프로젝트(Well Done Project)>의 정식 메인 파트너가 되어 함께 프로젝트 활동을 시작합니다! 


이를 통해 저희 포럼에서는 <웰던 프로젝트>와 함께 재밌고 유익한 산수책을 만들어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아프리카 식수 개선에도 기여할 예정입니다.



<웰던 프로젝트>란?


우물을 뜻하는 단어 'WELL'과 "잘했어!" 라는 뜻의 'Well Done'의 의미를 함께 표현하는 명칭을 갖고 있는 <웰던 프로젝트(Well Done Project)>는 아프리카에 깨끗한 물을 선물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인 디자이너들이 2009년부터 시작한 착한 프로젝트입니다. 

홈페이지: http://welldonep.tistory.com 

페이스북: https://www.facebook.com/WellDoneProject


2010년, 아티스트들이 직접 예쁘게 디자인한 텀블러, 티셔트 등을 판매해 1,000만원을 모금한 <웰던 프로젝트>는 콩고민주공화국에 식수펌프를 만들어 주어 소기의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. 


<웰던 프로젝트>에서 산수책을 만드는 이유


프로젝트 성공을 계기로 아프리카 현장을 직접 둘러 보게 된 팀원들은 아프리카 교육 문제의 심각성을 커다랗게 느끼게 되었습니다. 이에 <웰던 프로젝트>는 다음 행보로 '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산수책' 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. 


이를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이 재미있게 산수를 배울 수 있는 산수책을 만들어 한국 및 아프리카에서 판매하고, 그 수익을 통해서는 책을 구입할 수 없는 가난한 아프리카 아이들에게도 무상으로 책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교를 중심으로 식수 개선 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. 


이렇게 <웰던 프로젝트>의 '아프리카 산수책 프로젝트'는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만들어 아프리카 교육 및 식수 문제 해결에 꾸준한 성과들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.




<웰던 프로젝트>를 돕는 방법


웰던 프로젝트를 보시고 "웰 던!"하고 마음 속으로 외치신 분들은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이번 '아프리카 산수책 프로젝트'를 돕고 함께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!


(1) '텀블벅'을 통해 돕고 참여하기 (아래 주소 클릭!)
https://tumblbug.com/ko/welldone


(2) '힘내요'를 통해 돕고 참여하기 (아래 주소 클릭!)
http://himneyo.com/story/story_detail.jsp?sid=1000248


<텀블벅>을 통해서는 직접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실 수 있고, 여유가 없으시다면 <힘내요>를 통해서 간단한 몇 번의 클릭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1,000원을 공짜로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! :)


아프리카 아이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드는 <웰던 프로젝트>에 여러분 적정기술미래포럼과 함께 참여해요!


지금 참여하셨다면 여러분 "웰 던!" :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