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디자인 사고/STEM 통합 교육과정 교사 가이드
(Dive In! An Integrated Design Thinking/STEM Curriculum Teacher Guide)>
‘디자인 사고/STEM 통합 교육과정 교사 가이드‘는 디자인 사고 접근법을 통해, 학생들이 지역 사회 및 나아가 국제 사회에서의 문제점을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과학, 기술, 공학 및 수학 지식과 관련된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통합된 접근 방법을 제공합니다.
※이 문서는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의 REDlab(redlab.stanford.edu)에서 제작한 “Dive In! An Integrated Design Thinking/STEM Curriculum Teacher Guide”를 스탠포드 대학교의 d.loft STEM 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고 적정기술미래포럼에서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을 받아서 ‘ㄱ’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번역한 것입니다.
-출처: REDlab(redlab.stanford.edu)
-번역: 박진영, 신유진, 장은희, 최태환
-감수: 홍성욱
'청소년 인간중심 E&E 교육 프로젝트 > 교육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료] 쿨란 사용자 가이드라인 (0) | 2018.04.12 |
---|---|
[자료] "물 절약 다시 디자인하기" - 스탠포드 대학교 REDlab (0) | 2013.09.23 |
[자료] 청소년 적정기술 프로젝트 - 인간중심의 문제 해결자 되는 법 (0) | 2013.08.31 |
[자료] 교육자들을 위한 디자인 사고 툴킷 (Design Thinking for Educators) (0) | 2013.07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