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청소년 인간중심 E&E 교육 프로젝트/교육자료

[자료] 교육자들을 위한 디자인 사고 툴킷 (Design Thinking for Educators)

by hayandal 2013. 7. 3.

<교육자들을 위한 디자인 사고 툴킷 (Design Thinking for Educators)>

 

-제작: IDEO*, Riverdale Country School 외.

-번역: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인간중심통합디자인연구실
         정의철 (지도교수)
         정은기 (객원연구원)
         김현기 (석사연구원)
         김종호 (테크노아트학부 학생)
         모신영 (테크노아트학부 학생)
         정예인 (테크노아트학부 학생)
         홍승균 (테크노아트학부 학생)

 

 

이 툴킷은 학교에서 매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만드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.

 

이 툴킷을 통해 당신은 디자인의 과정과 방법론들을 익히게 됩니다. 지난 수 십 년간 사업자, 사회적 기업가, 그리고 혁신가들은 다양하고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디자인 분야의 창의적인 방법들을 사용해 왔습니다.

 

특히 이 툴킷은 교육자들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. 왜냐하면 교육자로서 당신은 매일 ‘디자인’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 당신은 교실을 디자인하고, 커리큘럼을 디자인하며, 당신의 학생들을 위한 학습환경을 디자인합니다. 또 당신은 동료 교육자들을 위한 경험과 소통 역시 디자인합니다.


이 툴킷은 계획적이고 협동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. 당신의 재능을 연마하고, 원하는 해결방법을 갖출 수 있도록 안내를 제공할 것입니다.

 

또한 이 툴킷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초대장이기도 합니다. 어떻게 디자인적인 사고방식이 여러분으로 하여금 문제점에 다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고, 당신의 교육 업무에 새로운 시각을 더하는지를 마음껏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Design_Thinking_for_Educators_trans_full.pdf